제 1 조[목적]
이 약관은 ㈜약사친구(이하 “회사”라 한다)가 운영하는 약담(yakdam.co.kr)의 홈페이지(이하 “사이트”라 한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[용어 정의]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 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. 2. 담당약사 서비스 회원에게 제공되는 온라인 건강상담 서비스로 담당약사가 자동 배정되어 사이트내에서 구매제품의 섭취관련 정보와 건강 전반적인 상담이 가능한 무료서비스로서 상담기간은 최초 회원가입 시 한달간 무료이며 사이트내 제품 구매 시 자동 연장됩니다. 3. 건강콘텐츠 열람 서비스 회원에게 제공되는 무료서비스로 사이트에 등록된 카드뉴스 형태의 다양한 건강콘텐츠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.
제 3 조[약관의 명시와 개정]
1.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내 게시합니다. 2.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정 시에는 그 개정 사실과 개정 후의 약관을 사이트 내에 게시합니다.
제 4 조[약관의 해석]
1. 회사는 필요한 경우, 사이트 내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(이하 “서비스 별 안내 등”이라 함)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 2.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 5 조[서비스의 중단]
1. 회사는 시스템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식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2.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식적으로 중단이 될 시에는 공지하고 양해를 구할 것입니다. 단,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
제 6 조[회원]
1.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준하여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 2. 회원은 사이트 내 모든 무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사이트 내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 3. 회원탈퇴는 로그인 후 정보 수정에서 고객센터로 요청 시 탈퇴 처리되며 회원탈퇴 후 180일이 지나면 가입 시 입력했던 정보는 파기 처리됩니다.
제 7 조[건강콘텐츠 열람 서비스]
1. 회원에게 제공되는 건강콘텐츠 열람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해당 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. 2. 회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건강콘텐츠를 임의로 무단 도용하거나 재배포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.
제 8 조[담당약사 서비스]
1. 상담기간은 최초 회원 가입 시 한달로 설정되며 사이트 내 제품 구매 시 자동연장 됩니다. 추가되는 상담기간은 제품 구매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2. 건강에 관련 없는 상담 요청이나 일반적인 상황을 벗어난 상담 요청 시 상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 3. 구매한 제품의 반품 등의 사유로 상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제 9 조[제품 구매 및 반품]
1. 회원은 사이트 내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제품 구매 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상세정보와 결제금액 등을 확인한 후 제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. 2. 제품 구매 시 배송지를 입력하고 사이트 내 결제방법을 선택한 후 결제를 완료하면 회사는 해당 회원이 입력한 배송지로 구매한 제품을 택배 발송합니다. 3. 구매한 제품의 반품 및 교환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가능하며 개봉된 제품이나 이용자의 과실로 제품이 훼손된 경우는 불가합니다.
제 10 조[개인정보보호]
회사는 “개인정보 보호법”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별도로 게시하여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제 11 조[저작권 관련]
사이트 내의 건강콘텐츠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사의 사전 동의없이 불법 복제 및 배포 등을 금지하며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.
제 12 조[분쟁해결]
1.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. 2.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/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제 13 조[재판권 및 준거법]
1.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 2.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통신법 관련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.